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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0. 공부하자. AI, [책한조각 생각한스푼 (최재붕의 글로벌AI트렌드)]

미모피델 2025. 12. 20. 0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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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선도적 성과

❶ 구글 웨이모

• 운영 규모: 약 1500대 차량

• 서비스 실적: 연간 500만 건 이상 유료 승차

❷ 테슬라

• 40억 킬로미터 이상 주행 데이터 학습

•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로봇 택시 서비스 시작, 풀 셀프 딜리버리

❸ 그 외

• 바이두 아폴로고: 400대 완전 무인 택시, 일반 택시 1/3 요금

• 리 오토: 파킹 투 파킹 기능으로 집 ↔ 목적지 완전자율주행

2025년, 휴머노이드 로봇 상용화 원년

❶ 테슬라의 옵티머스 시리즈

• 목표: 가사 노동 (요리, 설거지, 청소, 옷 개기 등)

• 양산 계획: 2026년부터 연간 5천 ~ 1만 2천 대 생산

❷ 피규어 AI의 피규어 시리즈

• BMW 공장: 100대 테스트 후 2025년 정식 투입

• 위험 작업과 20시간 무휴 작업 가능

❸ 유니트리의 로보틱스

• G1 모델: 1만 6천 달러 (약 2천만 원)

• 기능: 사무실 안내, 커피 서빙, 택배 수령, 복사 업무

 

엔비디아의 옴니버스 & 코스모스 플랫폼

• 효과: 비용·시간 대폭 절감, 학습 속도 향상

• 점유율: 전 세계 휴머노이드 98% 코스모스 기반 개발

한국은 여전히 관념적 이유로 자율주행의 장벽이 남아 있다

<최재붕의 글로벌 AI 트렌드>, 최재붕 - 밀리의 서재

 

오늘 읽은 부분에서는,

빠르게 치고 나가고 있는 미국과 중국의 AI 발전안.

한국은 관념적인 이유로 자율주행이 치고나가지 못하고 있는 현재의 상황을 비판하고 있다.

특히, 자율 주행에 있어

책임질 "사람"이 없다는 이유로 도입이 쉽지 않은 상황인데.

막상 나도 생각해 보니, 내 가족이 사고를 당했을때 사람이 아닌 "차"가 그랬다고 하면

내 울분을 쏟아낼 수 없을 것 같기도 하다.

그 큰, 자동차 회사나 보험회사와 직접 싸우기에는 무리가 있으니까.

하지만, 사회적인 프로세스와 인식이 좀 더 촘촘히 만들어 질 수 있다면.

충분히 투자 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사회도 마찬가지다.

어쨌든 해 봐야! 잘 할 수 있다.

 

 

 

 

 

#책한조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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