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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처음에는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적용해 볼 수 있는 내용을 많이 소개 했는데
중후반으로 갈수록, 국가와 사회 차원에서 AI를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그러다 보니, 개인 입장에서는 약간 "어쩌라고?"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나아가야 할 방향, 그리고 시대가 바뀌며 개인이 알고 있어야 할 내용에 충실하다고 생각도 든다.
중국은 자국의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채우려 하는데
미국은 제조업을 활성화하는 데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할 때, 한국은 제조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서
미국 시장과의 연계를 높이는 것이
AI 전환 시대를 맞이하는 가장 합리적인 전략으로 보입니다.
<최재붕의 글로벌 AI 트렌드>, 최재붕 - 밀리의 서재
현재 AI에 대한 패권국은 미국, 그 뒤를 중국이 바짝 쫒아가는 모양새다
한국은 세컨티어에서 쫒아가고 있는 입장이만, 제조업의 경쟁력, 반도체를 가지고 있으니, 충분히 해 볼만하다는 것.
결국 한국에서, 관심을 가지고 AI에 대한 공부를 지속하면
미래 먹거리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공부하자 AI.
메타 인더스트리란?
국경·언어·문화적 장벽을 초월한 디지털 기반 산업 생태계
핵심 특징 3가지
• 무경계성: 아이디어만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 실시간성: 플랫폼 통해 즉시 전 세계 연결
• 창작자 경제 민주화: 개인도 글로벌 브랜드, 중간업체 없이 직접 판매
<최재붕의 글로벌 AI 트렌드>, 최재붕 - 밀리의 서재
나는, 아니 우리 기성세대들은 여전히 기존의 제조업 방식에 익숙하다.
실물이 있어야 뭔가를 하는 산업을 해 왔기에, 여전히 "무형의 "무언가로 부가가치가 창출되는것이 어색한지도 모르겠다.
사실, 몇번이나 유튜브를 하려 했지만,
컨턴츠가 만만치 않아. 편집이 만만치 않아 접었던 것이 사실이다.
연말, AI 툴들을 이용한 숏폼 컨텐츠를 만들어 볼거다.
AI 영상을 만들어 본다는 걸 넘어서,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는.. 영상을 만들어야겠다.

이런거. 참신하고 좋다. AI로 만들었지만 스토리가 있으니까.
K-팬덤이 실시간 글로벌 소비로 직결되고 있다.
이제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때다
<최재붕의 글로벌 AI 트렌드>, 최재붕 - 밀리의 서재
만들때 글로벌을 공략해서 만들어 볼까.. 생각도 하긴 했는데,
처음부터는 너무 욕심이다.
어쨌든 도전이 필요할때!
#파이어북 #파이어북라이팅#평단지기독서법#최지붕#글로벌AI트렌드#메타인더스트리#정서불안김햄찌#도전이필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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